미국 내과 협회에서 허리 통증에 대한 지침서를 발간 했네요. 대충 맞는 말이기는한데, 마약에 대해서는 나하고는 의견이 조금 틀리네요.
허리통증은 처음 나타나면 괴로워도 감기와 같이 치료 안해도 대개는 다 잘 낫습니다. 약을 먹는다고 더 잘 낫는 것도 아니고, 마약은 절대 안먹는 것이 좋습니다. 미국에서 마약 중독 문제가 심각합니다. 이 지침서에도 마약은 안 써는 게 좋지만, Tramadol 부터 시작해서 마약을 쓸 수도 있다고 했네요. 마약은 암환자 아니면 통증치료에 사용 안하는 게 좋습니다. 마약을 써면 궁극적으로 통증이 더 악화되고, 죽음에 이를 수 있습니다.
물리치료, 운동요법, 마사지, 침, 심리요법 같은 것이 많이 도움이 된다고 권장합니다. 무엇보다도 허리 통증이 좀 있어도 일상 생활을 활동적으로 하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통증이 오래가거나, 다리가 저리거나, 극심한 통증이 있으면 전문의사를 봐야합니다. 다리에 힘이 빠지면 꼭 봐야 됩니다.
https://www.acponline.org/acp-newsroom/american-college-of-physicians-issues-guideline-for-treating-nonradicular-low-back-pain
Dr. 김치갑 (Chee Gap Kim M.D.)
-서울대 의대 졸업
-뉴욕 주립대학 재활의학과 전문의 과정 수료
-헥켄섹 병원 재활의학과 과장 역임
-미국 근전도 전문의
-미국 통증 전문의
-현 김치갑 통증치료과 병원장
웹사이트: www.kimpain.com
Tel: 201-541-1111
E-mail: kimpain@gmail.com
[ⓒ 뉴욕코리아(www.newyorkkorea.net),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Contact Us : 고객문의센터, Tel: 대표 201-674-5611
E-mail: newyorkkorea77@gmail.com, newyorkkorea@naver.com, 빠른카톡상담ID : newyorkkorea
미국최대 대표포털 뉴욕코리아는 미국법률변호사고문 및 미국저작권법의 보호를 받고 있으며, 컨텐츠 및 기사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Copyright (c) New York Korea, INC. News Media Group in US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