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럽 크루즈
유럽은 육로로 여행을 가시는 분들도 계시지만, 유럽의 많은 도시들을 좀 더 편하게 여행 하시려면 크루즈보다 더 나은 방법은 없는것 같습니다. 각 나라와 도시들을 버스, 기차등을 이용해서 호텔과 호텔사이를 매일 이동하시는 육로 여행과 달리 거의 매일 자고 일어나면 새로운 곳에 도착하는 크루즈의 편안함은 이제 유럽 여행의 표준으로 자리 잡고 있습니다.
크루즈로 가실 수 있는 유럽 지역은 크게 동/서 지중해, 북유럽, 영국, 스페인, 포르투칼, 노르웨이 피요르드 지역이 있으며, 넓게는 중동지역도 포함합니다. 강을 이용해서 운항하는 리버크루즈는 스페인,포르투칼 지역, 네델란드/벨기에 지역, 프랑스, 헝가리, 오스트리아 지역과 독일, 러시아 내륙까지 거의 모든 유럽을 망라합니다.
지중해 크루즈
지중해 크루즈는 크게 서 지중해와 동 지중해로 나뉘어 집니다.
서 지중해는 주로 이태리의 로마, 플로렌스, 피사, 나폴리, 시실리 등을 들리는 코스로 주로 스페인 바르셀로나 또는 로마나 베니스에서 출발하는 크루즈가 많습니다. (로마 출발은 로마에서 1시간 가량 떨어져 있는 치비타베키아 항구에서 출발합니다) 그 외에도 프랑스의 니스, 몬테네그로의 코토르, 크로아티아의 두브로브닉 등을 들리는 코스도 많습니다.
동 지중해 크루즈는 주로 터키의 이스탄불, 에페수스(쿠사다시 항구에 정박), 그리스의 아테네 (피래우스 항구에 정박), 산토리니, 코르푸, 미코노스 등에 기항합니다. 이태리의 베니스도 많이 들리게 되는데, 베니스와 이스탄불은 북유럽의 세인트 피터스버그와 같이 대부분의 크루즈선이 충분한 관광을 위해 크루즈가1박을 합니다.
지중해 크루즈는 짧게는7박 크루즈가 있고, 그 외는 대부분 12-14박 가량의 일정으로 4월 말부터 10월말까지 주로 운항되고 있습니다. 유럽을 기반으로 하는 COSTA 크루즈나, MSC 크루즈는 연중 계속 지중해 크루즈를 운항하고 있지만, 11월에서 4월까지는 기온이 낮은 관계로 유럽 여행은 권해드리지는 않습니다. 크루즈 여행에 연계되어 이태리 내륙지방까지 여행하는 크루즈투어도 있습니다.
북유럽 크루즈
북유럽 크루즈는 주로 스웨덴 스톡홀름이나 덴마크의 코펜하겐에서 출발하는 10-11박 크루즈가 많이 있습니다. 기항지로는 최소 1박에서 2박을 하는 러시아의 세인트 피터스버그와, 핀란드의 헬싱키, 에스토니아의 탈린 등이 있으며 크루즈에 따라 노르웨이의 오슬로와 독일의 베를린 (WARNEMUNDE항구) 등을 들리게 됩니다. 북유럽 크루즈는 기온이 대체로 낮기 때문에 5월부터 9월까지 주로 운항합니다. 가장 기온이 높을 때의 세인트 피터스버그가 7월에 섭씨 25도 정도 되므로 사실 9월 이후에는 쾌적한 여행이 되기는 힘들 것 같습니다.
성지순례 크루즈
요즘 육로로 가는 성지 순례도 크루즈 상품으로 나와있어 많은 인기를 끄는데, 프린쎄스 크루즈, 셀레브러티 크루즈, 노르웨지안 크루즈사등이 연중 몇차례 성지순례 코스를 운항하고 있습니다. 예루살렘, 베들레헴, 이집트 알렉산드리아와 터키 지역을 주로 갑니다. 성지순례를 전문으로 하는 STEPS of PAUL 이라는 크루즈사도 1만톤 정도의 작은 크루즈선을 운항하고 있습니다.
리버 크루즈
요즘 늘어나고 있는 크루즈는 유럽과 동남아등지의 리버크루즈가 있습니다. 유럽에서 운항하는 리버크루즈는 네델란드/벨기에 지역, 체코, 오스트리아, 헝가리의 다뉴브강 크루즈, 프랑스 세느강과 론강을 오가는 크루즈와 독일의 라인강, 러시아지역에는 모스크바와 세인트 피터스버그를 오가는 리버 크루즈가 있습니다.
유럽 크루즈는 다른 지역보다 많은 기항지를 경유하게 되고, 역사적인 유적지와 새로운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곳이 많다보니 기항지 관광에 좀 더 세심한 계획을 세우시는게 좋습니다. 너무 일찍 긴 옵션관광을 하다보면 나중에 들리는 항구에서 힘들기 때문에 각 기항지의 일정을 경험자나 전문가와 잘 의논해서 준비하시는게 좋겠습니다.
유럽 크루즈는 보통 12월에서 2월 사이에 가장 많은 예약이 이루어지고, 3-4월 경에 그 해 항공 스케쥴이 모두 나오므로, 행선지와 크루즈사를 선택하면 크루즈사의 각종 세일등을 잘 이용해서 미리 예약하시기를 권해 드립니다.
글: 오마이크루즈 대표 서대진
(201) 654-3399
[ⓒ 뉴욕코리아(www.newyorkkorea.net),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윗하기
Contact Us : 고객문의센터, Tel: 대표 201-674-5611
E-mail: newyorkkorea77@gmail.com, newyorkkorea@naver.com, 빠른카톡상담ID : newyorkkorea
미국최대 대표포털 뉴욕코리아는 미국법률변호사고문 및 미국저작권법의 보호를 받고 있으며, 컨텐츠 및 기사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Copyright (c) New York Korea, INC. News Media Group in USA.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