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A코리아    SF    Boston    Washington D.C    Chicago    Atlanta    Canada
NewsLife InfoRealtySell & BuyJobsHealthCultureFood/TourIssueYellowPageShopping
회원가입 아이디/비밀번호찾기
Culture
USA CULTURE
USA 전시소식
USA 공연소식
USA 문화예술뉴스
KOREA 전시소식
USA 문화포커스뉴스
미국영화소식
공모/컨테스트 공지
문학뉴스
추천베스트 신간도서
인기신간도서
새 음악/음반/벨소리
중견초대작가 뉴욕갤러리
Fine Art
photography
Digital Art
전문가초대칼럼
[뉴욕코리아]<아침의 시>
[poem]English Poem
정다운 우리가곡
멀티미디어 영상작품
전문가칼럼/기고
전문가 칼럼
공연.전시행사모습
USA예술문화행사포토
USA 유명갤러리탐방
USA유명갤러리 탐방
티켓알아보기
티켓예매처 바로가기
 
 

   

   

    

회원정보
닉네임
가입일 2008-07-23
등급 운영자 (1)
활동
포인트 : 0
게시물 작성수 : 0
댓글 작성수 : 0
쪽지보내기
받을아이디
제목
내용
(0/200바이트)
 
> Culture > USA CULTURE > 문학뉴스
문학뉴스
제2회 문학뉴스 & 시산맥기후환경문학상 수상자 발표 김인식 손준호 김성윤 시인 공동 수상
작성자: 조셉 리 기자 조회: 4750 등록일: 2023-08-03


2회 문학뉴스 & 시산맥기후환경문학상 수상자 발표 김인식 손준호 김성윤 시인 공동 수상

 

-20231125() 오후 4시에 시상식 개최



 

2회 문학뉴스 & 시산맥기후환경문학상에는 김인식 손준호 김성윤 시인이 공동 수상자로 선정되었으며, 수상작으로 김인식 시인의 한 포기 엘크2, 손준호 시인의 반려해변2, 김성윤 데드존2편으로 각 3백만 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1백만 원의 기후환경 홍보 기프트를 제작하여 홍보물로 쓸 예정이다.

 

이번 기후환경문학상은 지구의 환경을 살리고 지키는 일은 선택이 아닌 후손들을 위한 의무이며 문인으로서 기후와 환경으로 인한 현 인류의 고통을 위기의식으로 인식하길 바라는 마음에서 제정한 상이다. 작품성 70% 실천 사항 30%로 공정하게 심사가 이루어졌다. 더불어 이번 수상자를 포함하여 뜻을 함께하는 많은 이들과 시산맥 기후환경 NGO를 구성할 예정이다. 문학단체에서는 처음으로 실천하는 환경 단체가 생긴다.

 

송용구 심사위원은 김인식 시인의 작품을 수상작으로 선정하며 6편의 시와 함께 첨부한 김인식의 실천 방안들은 기후 위기의 도전에 맞서는 생태운동의 응전에 필요한 지혜와 힘을 그의 시 속에 공급하고 있다. 결국, 김인식이 전개하는 환경운동 및 생태운동의 물줄기를 끌어올릴 수 있는 마중물은 그의 라는 확신이 든다. 그의 생태시 6편을 수상작으로 선정한 결정적 이유이기도 하다.라고 평했다.


박민영 심사위원은 손준호 시인의 작품을 수상작으로 선정하며 반려해변은 자연과 더불어 살아가는 태도를 따뜻하게 노래한다. 이 시에서 해변은 마치 한 마리 반려동물처럼 그려지면서 바다, 나아가 자연과 환경은 사랑으로 돌보는 가족과 같은 존재임을 시사한다. 각각의 작품 끝에 첨부한 실천 사항이 시의 내용과 유기적으로 연결되어 시작 노트 역할을 하는 것도 미덕이다.”라고 평했다.


한명희 심사위원은 김성윤 시인의 작품을 수상작으로 선정하며 환경문제에 대한 인식도 인상적이었지만 실생활에서의 실천 사항이 시선을 끌었다. 온실가스, 인공빛, 비무장지대 생태계 등에 대해서뿐만 아니라 기후 정책 변화 관련 법률 제정 문제에까지 깊은 이해를 하고 있어 기후환경문학상의 제정 취지에 가장 부합된다고 판단하였다. 시인으로서도 기후환경을 위해 앞장서는 사람으로서도 그에게 거는 기대가 크다.”라고 평했다.

 

심사는 송용구(시인, 고려대 교수), 박민영(평론가, 성신여대 교수), 한명희(시인, 강원대 교수) 와 작년도 수상자인 조영심 시인이 맡았다.


 
<김인식 시인>


이번 수상자인 김인식 시인은 충남 서산 출생으로 미국에서 Assisted Living 를 운영하였고 워싱턴문인회, 시향 회원으로 활동 중이며 현재 미국 메릴랜드에 거주 중이다.


 

<손준호 시인>



손준호 시인은 1971년 경북 영천 출생으로 2021시산맥으로 등단하였으며 시집 어쩌자고 나는 자꾸자꾸』 『당신의 눈물도 강수량이 되겠습니까를 발간하였고 2022년 대구문화재단 문학작품 발간지원을 수혜, 현재 대구문인협회 회원, ‘다락헌동인으로 활동 중이다.


<김성윤 시인>



김성윤 시인은 1963년 경기도 현리 출생으로 1991년 총신대학교 신학대학원 M.DIV를 졸업하였으며 1993년부터 2007년까지 성안교회 담임목사를 역임하였고 2013년부터 현재까지 네팔에서 선교사로 사역 중이다.







[ⓒ 뉴욕코리아(www.newyorkkorea.net),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

트위터 트위터 페이스북 페이스북
댓글 : 0
회원정보
닉네임 조셉 리 기자 (_admin_)
가입일 2008-07-23
등급 운영자 (1)
활동
포인트 : 0
게시물 작성수 : 0
댓글 작성수 : 0
쪽지보내기
닉네임 조셉 리 기자 (_admin_)
제목
내용
(0/200바이트)
게시물 신고하기
게시판 성격에 맞지 않거나 불건전한 게시물을 운영자에게 신고할 수 있습니다.
운영자 확인 후 해당글 삭제조치 및 해당 회원에게 불이익이 갈 수 있습니다.
허위신고시에 불이익을 받을 수 있으니 신중하게 신고해주세요.
글 제목 제2회 문학뉴스 & 시산맥기후환...
글 작성자 조셉 리 기자
신고이유
회사소개 | 개인정보취급방침 | 회원약관 | 고객지원센터 | 제휴 및 광고문의 | 광고안내   
 

 

Contact Us : 고객문의센터, Tel: 대표 201-674-5611

E-mail: newyorkkorea77@gmail.com, newyorkkorea@naver.com, 빠른카톡상담ID : newyorkkorea 

미국최대 대표포털 뉴욕코리아는 미국법률변호사고문 및 미국저작권법의 보호를 받고 있으며, 컨텐츠 및 기사의 무단 전재 및 재배포를 금합니다.  

Copyright (c) New York Korea, INC. News Media Group in USA. All Rights Reserved.